제목 [고객사인터뷰](주)호국-중소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 엔카스, 인원 효율화에 최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5-30 조회수 302
첨부파일 1 호국5.jpg

나이스가 만난 사람- (주)호국 강인호부장

나이스솔루션의 경쟁력은 ‘비밀없는(?) 기술지원’이다

중소기업 환경에 최적화 솔루션 엔카스, 인원 효율화에 최고

 

사용 제품 : 엔카스, 시리우스, NX, 파워밀

오늘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주)호국을 찾았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라는 말에 한참을 둘러봐도 계단이 없더니 우리를 맞이하러 온 강인호 부장님이 타고온 개방형 승강기가 사무실인 이층과의 유일한 연결 수단이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놀람과 불안 그리고 기대에 쌓여 올라간 2층 모습은 어느 사무실과 다를바 없었지만 개방형 승강기로 인한 첫인상은 발명가의 집단같다는 매우 인상적인 첫인상을 주었습니다.

 호국회사전경

(주)호국 회사 소개
2011년 설립되어 2015년 7월 호국이엔텍에서 현재의 호국으로 법인명을 전환한 (주)호국(대표이사 김현준)은 금형 3D 모델링, 흑연 전극 소개 및 가공 방전 가공업체입니다. 기업이념은 새로운 생각, 뜨거운 열정, 확고한 신념으로 직원들의 정신력을 무엇보다 중시합니다. 또한 품질에 있어서도 고객 만족도 100% 실현, 불량률 관리로 품질 안정화 그리고 안정된 작업 환경 구축을 품질 향상의 3대 목표로 하는 품질 제일 주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주)호국은 금형 전극, 방전 가공업체로서 최고의 품질이 실현될 수 있도록 18명의 직원 한사람 한사람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을 향해 항상 열린 마인드’를 갖고 있는 매해 성장하고 있는 진행형 기업입니다.

 주요설비

강인호부장님은요...

올해로 사회 생활 22년차인 강인호 부장은 호국이 호국이엔텍 시절 협력사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다가 직접 제품 생산으로생산 체제를 변경한 때 이전 호국과의 인연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 호국에 입사한 강인호 부장은 모델링, 툴 작업을 시작으로 현장과 인원 관리까지 맡게 되었고 지금은 호국의 총괄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예전과 지금의 현장이 달라진 점을 말해 달라고 하자 자동화와 현장인원들의 일을 대하는 자세를 꼽으셨는데요, 이부분은 나중에 맺음말에서 듣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스솔루션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회사 대표(대표이사 김현준)의 소개로 나이스솔루션에 연락하였습니다. 아무 연고없이 대표께서 시장에서 캠관련 정보를 들으시고 알아보라고 하셔서 컨텍하게 되었습니다. 캠자동화 관련되서 조사화던 중 연락을 했고, 한걸음에 달려온 영업대표와의 미팅에서 데모PT를 통해 제품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고 바로 올 2월에 계약했습니다. 자동화캠 엔카스의 경우 별도의 검증 절차가 필요없었습니다.

 이시대의 맥가이버 강인호 부장

 

나이스솔루션도입 후 효과

무엇보다 인원 효율이 좋습니다. 만족도는 95%로 인원 관리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금형현장의 가장 큰 화두가 노동집약으로 인한 인력 운영 문제인데 적은 인원으로 많은 기계를 돌릴 수 있어 생산성이 좋으며 현장인원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1명의 직원으로 5대의 기계를 돌릴 수 있으니 그 효율성은 아시겠죠? 노사가 모두 만족스러운 프로그램 엔카스입니다.

 

나이스솔루션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피드백이 좋습니다. 즉, 고객 입장의 주문 사항에 대해 대응이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노하우가 있는 고객이 문제를 지적할 경우 고객의 수준에 맞춰 납득할 수 있는 답을 줍니다.

 

나이스솔루션 직원 만족도 평가

일단 나이스솔루션 직원은 연락이 잘되고 비밀이 없습니다. 국내 판매되는 캠은 대부분 다 써봤는데 기능에 대한 질문시 구동 원리나 기술적 팁에 대해 비밀없이 모두 오픈해줘 의사소통이 잘되며 상호 발전 방향으로 깊이 있는 대화가 가능합니다.

 

나이스솔루션하면 생각나는 것

일단 납품 제품의 품질을 고려시 검증은 하겠느나 코어버전도 도입하려고 합니다. 나이스솔루션이 제안한 것은 모두 믿고 도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화캠 엔카스는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현실을 고려한 제품입니다. 1카피로 여러 기계 커버가 가능함에 따라 큰 장점이자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봅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

직원들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므로 직원들에게 한마디 당부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고달플지 몰라도 미래를 보고 살아라!,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재미를 부여하고 도전하라.” 입니다.
요즘 젊은 세대들은 미래가 없는 것이 아니라 현재만 본다는게 안타까울 때가 많습니다. 시대는 계속 변하므로 시대가 요구하는 조건, 상황이 달라집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도전을 게을리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인터뷰 도중에도 툴 교체을 하다가 기계가 멈추는 상황이 긴급으로 발생해 그의 전화에는 불이 났습니다. 무척이나 신기했던 오픈형 승강기를 타고 내려가는 모습을 보며 이 시대의 맥가이버는 그가 아닐까 생각해보게 되었는데요. ‘기술지원과 나이스 영업맨이 나이스솔루션의 생명’이라고 한 그의 말에서 묻어나는 나이스솔루션에 대한 신뢰를 온몸에 받으며 호국을 나왔습니다.

 

 

#나이스솔루션#nicesolution#엔카스#N-CASS# 호국#강인호#중소기업최적화#방전가공#전극가공#엔카스프로 

 

  • 목록